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7-11-02

식품업계 3低가 대세! 당 줄이고 나트륨 낮추고 지방은 빼고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 트렌드 및 정부 정책에 따라 식품 첨가물도 다이어트 돌입!

저당 요거트•저염 건강 식단 •저지방 우유 등 함량 낮춘 제품 선보여
무조건 단맛은 No! 건강한 단맛 찾는 소비자 늘어 당 함량 크게 낮춘 제품 출시 잇따라

풀무원프로바이오틱,당 함량 3g으로 낮춘 요거트 타입의 건강기능식품 ‘인기’ 

 

▲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풀무원프로바이오틱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백도 로어슈거’,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고소한 저지방’,롯데푸드 파스퇴르‘쾌변 레이디 저지방 크랜베리&석류’,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연세랑’ 3종순

 

 

식품업계가 ‘다이어트’에 한창이다. 단 음식과 짠 음식을 일컫는 ‘단짠단짠’ 트렌드는 가고 최근엔 설탕과 나트륨 등의 과잉 섭취가 사회적으로도 이슈가 되면서 저당(低糖), 저염(低鹽), 저지방(低脂肪)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건강한 원료로 본연의 맛을 살리고 첨가물은 줄인 식품들이 사랑 받는 시대가왔다. 식음료 하나를 고르더라도 건강을 생각해 깐깐하게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3低’ 제품들을 소개한다.

 

설탕 함량 대폭 줄인 저당 식품 ‘눈길’…본연의 건강한 맛 살린 다양한 요거트 제품 출시
식품업계의 저당 트렌드를 가장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제품은 요거트다. 발효유 특유의 신맛을 잡기 위해 당을 많이 첨가하던 것에서 이제는 당 함량을 크게 낮춰 본연의 건강한 맛을 살린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유산균음료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틱에서 선보인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거트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한 병(130ml)에 함유된 당이 3g에 불과하다. 100억 CFU의 유산균이 함유돼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시키며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 함량을 크게 줄여 당걱정 없이 마실 수 있다.

 

 

이는 일반 우유보다도 낮은 함량에 해당하며 공기밥 1/4 수준으로 칼로리를 낮췄다. 비피더스 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인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액티비아의 급속 냉장 기술로 최상의 발효 순간을 잡아 시지 않고 담백한 맛을 낸다.


매일유업의‘매일 바이오 백도 로어슈거’는 플레인 요거트에 백도를 넣은 제품으로, 당 함량을 매일유업의 기존 제품 대비 30% 이상 낮춘 저당 제품이다.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의 떠먹는 요거트‘연세랑’ 3종도 기존의 자사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6% 줄여 리뉴얼 출시한 제품이다. 플레인, 블루베리, 딸기 맛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저염 트렌드 따라 나트륨 함량 낮춘 건강 콘셉트식단 인기
설탕과 함께 비만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는 나트륨 역시 정부 차원에서 나트륨 저감화 정책에 나섬에 따라 나트륨 함량을 낮춘 간편식의 인기가 높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한 칼로리 조절 식사 전문 브랜드 잇슬림의 ‘헬씨퀴진’은 나트륨 함량을 낮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인의 실제 평균 한 끼 나트륨 섭취량은 1,626mg이나 잇슬림은 950mg 이하로 낮췄고 칼로리 역시 한 끼 평균 500kcal미만이다. 또한 대한지역사회 영양학회의 영양 자문을 받았으며 풀무원의 건강한 211식사(채소 2, 단백질 1, 통곡물 1)기준에 맞춰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몰차림의 ‘솔트컷’은 일반 식사보다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줄이면서도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메뉴로 구성한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

 

우유 시장서 저지방 우유 수요 꾸준히 증가…몸매 관리,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니즈 높아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우유 시장에선 저지방 우유가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몸매 관리나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위해 저지방 우유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 남양유업의 ‘맛있는 우유 GT 저지방’ 3종은 지방 함량을 기존 흰 우유 제품 대비 50%나 줄이면서도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렸다. 칼슘 역시 기존 대비 2배 이상 함량을 높였다.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쾌변 레이디 저지방 크랜베리&석류’는 지방 함량은 낮추고 한 병당 150㎎의 히비스커스를넣은 저지방 요구르트다.프리미엄 유산균 LP299V와 여성건강을 생각한 히비스커스로 기능성을 강화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