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7-12-07

2분만에 전문점 우동 만드는 법! 가쓰오 우동부터 튀김 우동까지, 풀무원 생가득 나베 우동 3종

  • 페이스북
  • 트위터

한파에 집으로 가는 발걸음이 빨라지는 요즘, 저녁으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다. 특히 탱탱한 면발에 진한 국물 맛이 살아있는 우동 한 그릇은 겨울철 별미로 제격. 여기에 불고기, 야채튀김, 가쓰오부시 등 푸짐한 고명까지 함께라면 더욱 든든한 한 끼가 될 것이다.

 

풀무원에서 겨울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나베 우동 3종은, 최적의 가쓰오 블렌딩으로 완성된 전문점 수준의 진한 국물과 풀무원만의 수타식 공법으로 만들어진 쫄깃 탱탱한 면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 우동 3종인 가쓰오 나베 우동, 튀김 나베 우동, 불고기 나베 우동과 함께 2분만에 전문점 우동 만드는 법을 알아본다.

 

 

풀무원 우동 3종

 

 

 

겨울 별미 우동 한 그릇! 하나 가쓰오부시, 야채 튀김, 숙성 불고기까지 다양하게 즐기는 우동 3종

 

 

풀무원 우동 신제품

 

 

동절기를 맞아 출시된 신제품 국물 우동 3종은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 ‘생가득 불고기 나베 우동’이다.

 

 

풀무원 나베 우동 고명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 ‘생가득 불고기 나베 우동’은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세 가지 다른 우동 고명이 특징이다.

 

 

풀무원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

 

 

일본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정통 가쓰오 육수를 자랑하는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은 ‘하나(花) 가쓰오부시’가 들어 있다. 좋은 가쓰오부시는 윤기가 나는 흑갈색을 띄는데, 풀무원 가쓰오 나베 우동에 포함된 하나 가쓰오부시는 청정해역의 가다랑어만을 엄선해 결의 형태를 그대로 잘라 춤추듯 하늘거리는 가쓰오부시를 눈으로도 즐길 수 있다. 잘게 파쇄하지 않고 큼직하게 꽃이 핀 듯한 형태를 살려 국물에 깊은 가쓰오 향을 더한다.

 

 

풀무원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

 

 

우동의 깊은 국물과 바삭한 튀김 한 입이 조화를 이루는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은 바삭한 야채튀김에 별도의 우동 건더기까지 포함됐다. 튀김 부스러기가 아닌 형태감이 살아있는 고소한 튀김은 그대로 우동에 올려 즐겨도 좋고 국물에 푹 넣어 튀김 사이사이 배어든 우동 육수와 함께 즐겨도 좋다. 푸짐한 건더기로 든든한 겨울 튀김 우동 한 그릇을 즐겨보자.  

 

 

풀무원 생가득 불고기 나베 우동

 

 

큼직한 불고기가 눈에 띄는 ‘생가득 불고기 나베 우동’은 24시간 저온숙성으로 완성한 진짜 불고기를 자랑한다. 국내산 참기름, 간장, 마늘 등을 넣어 만든 특제 양념에 큼직하게 자른 부드러운 소고기를 넣어 24시간 숙성했다. 부드러운 육질은 물론 불고기 안쪽까지 배인 맛있는 양념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함께 포함된 대파 건더기로 마무리하면, 불고기 전골 전문점에서 맛보는 듯한 제대로 된 불고기 우동이 뚝딱 완성된다.

 

 

천연재료로 우린 우동 육수의 감칠맛과 쫄깃한 수타식 우동 면발, 풀무원 국물 우동

 

 

풀무원 우동 3종

▲ 풀무원 국물 우동 3종 구성(2인분)

 

풀무원 우동 수타면

 

 

풀무원 우동의 자랑인 전문점 수준의 생면은 풀무원만의 제면 기술 ‘수타식 제면 공법’을 적용했다. 손 모양의 비대칭 압연 롤러로 반죽을 여섯 번 밀어내고, 1시간 동안 숙성시킨 후 면을 뽑아내 탱탱하고 쫄깃한 우동면을 구현하는 방식이다.

 

 

풀무원 생가득 나베 우동 소스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과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은 가쓰오나베 소스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풀무원 우동의 가쓰오나베 소스는 가다랑어를 10회 이상 훈증해 추출한 풍미 가득한 가쓰오부시와 시원한 맛을 내는 통영 멸치, 국내산 다시마, 은은한 향과 감칠맛의 표고 버섯 등 좋은 원재료로 우려내어 제대로 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생가득 불고기 나베 우동’의 소스에는 불고기 토핑이 포함되어 있다. 육수는 깊고 진한 맛의 숙성간장과 한식의 기본 재료인 다시마, 양파, 생강, 마늘, 표고버섯 등이 어우러졌다. 불고기의 맛을 살려주는 감칠맛 나는 육수를 즐길 수 있다.

 

 

2분만에 우동 만드는 법! 풀무원의 가쓰오 우동, 불고기 우동, 튀김 우동 조리법

 

 

풀무원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

 

 

다양한 맛으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풀무원의 우동 3종은 조리법도 간편하다. 냄비에 물 170cc(약 1컵)과 가쓰오 나베 소스 또는 불고기 나베 소스를 넣고 끓인다. 물이 끓으면 수타식 우동면을 넣고 2분간 더 끓인다. 그릇에 옮겨 담은 후 튀김, 가쓰오부시 등의 고명을 올려주면 끝이다.

 

 

풀무원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

 

 

일본에서 맛보던 정통 가쓰오 우동에 튀김 우동, 불고기 우동까지 다양한 맛으로 추운 겨울밤을 책임져 줄 풀무원 신제품 우동 삼총사. 인스턴트 우동이 아니라 우동 전문점의 제대로 된 우동 맛을 즐기고 싶다면, 2분만에 푸짐한 고명까지 올려 한 그릇 뚝딱 만들 수 있는 풀무원 나베우동 삼총사는 어떨까? 감칠맛 나는 국물에 탱탱한 면발, 든든한 토핑까지 겨울 밤 집에서 즐기는 ‘혼술’ 안주 한 그릇으로도 제격이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