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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뉴스 2018-01-25

풀무원 발간 서적 ‘헬시에이징 식사법-노화 잡는 건강한 편식’ 베스트셀러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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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간 일주일 만에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온라인 서점 주간 베스트셀러 1위 등극하며 화제

건강 식생활 잡지 ‘더 라이트’와 공동 집필, 건강하게 나이 들기 위한 헬시에이징 식사법 소개

건강한 식재료 72가지를 활용한 레시피 103개와 2주간의 식단 수록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건강하게 장수하기 위한 노하우와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담은 책을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간 서적은 출간 일주일 만에 주요 온라인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간 서적은 ‘헬시에이징 식사법-노화 잡는 건강한 편식(이하 ‘헬시에이징 식사법’)’으로 연구개발(R&D) 기관인 풀무원기술원(원장 여익현) 식생활연구실과 건강 식생활 잡지 ‘더 라이트(발행인 박성주)’가 공동 집필했다. 가격은 16,800원이다.

 

양대 온라인 서점인 ‘예스24(YES24)’와 ‘알라딘’의 1월 24일 주간베스트 발표 결과 ‘헬시에이징 식사법’이 ‘예스24’ 건강웰빙요리 부문과 ‘알라딘’ 건강요리 부문에서 모두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교보문고 건강요리 부문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했다.

 

 

 

 

‘헬시에이징 식사법’은 건강하게 나이 드는 ‘헬시에이징(Healthy Ageing)’을 위해서는 무심코 반복하는 잘못된 행동이 노화를 촉진하지 않도록 미리부터 좋은 생활습관, 식습관을 만들어 두어야 한다는 내용을 소개한다.

특히 노화 현상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초 지식과 각종 질환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발생과 폐해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식사 전략과 생활 전략을 제시한다. 또 ‘항산화 영양소’와 ‘피토케미컬(Phytochemical)’이 풍부한 식품을 중심으로 모든 식품군을 아우르는 72가지 헬시푸드도 소개한다. 이들 식재료를 활용하여 개발한 103개의 레시피와 2주 식단으로 ‘헬시에이징’을 위한 ‘건강한 편식’의 실천 방법도 담겨 있다.

 

▲<이론편> 노화에 대한 이해와 ‘헬시에이징’ 전략 제시

<이론편>은 ‘헬시에이징’ 관련 기초지식과 전략의 근거가 되는 이론 정보를 담고 있다.

노화 요인, 증상 등을 이해하고 ‘헬시에이징’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기초 지식 6가지를 소개한다. 또 지엘(GL)을 줄이고 피토케미컬, 항산화영양소 등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5가지 식사 전략과 수면습관을 포함한 3가지 생활습관을 제시한다.

 

▲<식재료편> ‘헬시에이징’을 위한 식재료 소개

<식재료편>에서는 ‘헬시에이징’ 푸드로 선별한 72가지 식재료의 효능을 주제로 선택, 조리, 섭취법 등을 소개한다. 곡물·콩, 채소, 과일, 해산물, 달걀·육류, 허브·약초, 견과류 등으로 구분 돼 있고 각 식재료의 사진과 특성이 소개 돼 있다.

 

▲<레시피편> 103가지 레시피와 2주치 건강 식단

<레시피편>에는 72가지 ‘헬시에이징’ 식재료를 활용한 밥, 반찬, 국, 샐러드, 보양식, 간식 등 총 103가지 레시피를 담았다. 모든 레시피는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이 적용됐다. 아침, 점심, 저녁, 간식으로 구성된 식단은 1일 열량 1600kcal, 나트륨 2,000mg, 100eGL(estimated GL, GL추정값) 이하에 맞춰 구성됐다. 제시 된 2주치 식단을 따르면 어렵지 않게 ‘헬시에이징’ 식사법을 실천할 수 있다.

 

풀무원 식생활연구실 남기선 박사는 “노화를 두려워하기 보다 유해한 환경을 피하고, 좋은 음식을 먹고 절제하는 식생활, 정기적인 운동과 긍정적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적극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바로 노화를 지연시키고 ‘헬시에이징’을 향한 쉽고도 어려운 기본원칙”이라며 “‘헬시에이징 식사법’은 미리부터 노화에 적극 대비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헬시에이징 식사법’은 풀무원 식생활연구실이 2011년부터 로하스 식생활을 소개하기 위해 펴낸 ‘두부 콩 밥상’, ‘저염 밥상’, ‘맛있는 다이어트’, ‘똑똑한 장바구니’, ‘아이를 살리는 음식 아이를 해치는 음식’, ‘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 ‘대사증후군 잡는 2·1·1 식단’에 이은 여덟 번째 책이다.

특히 지난해 ‘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 ‘대사증후군 잡는 2·1·1 식단’은 중국과 대만에서 각각 번역 본으로 발행되기도 했다. 두 서적 모두 건강증진을 위한 식사법인 ‘지엘(GL) 다이어트’를 소개하고 중국인들도 공감할 수 있는 Low GL 레시피와 211식단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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