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8-04-12

블랙데이 짜장면! 취향대로 맛있게, 알뜰하게 준비하는 법

  • 페이스북
  • 트위터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를 지나 솔로를 위한 블랙데이가 찾아왔다. 블랙데이의 메인 메뉴는 바로 짜장면! 하지만 짜장면 한 그릇만 배달시키기 부담스러울 때, 짜장면을 먹고 싶지만 지나치게 기름져서 고민될 때에는? 밥, 면, 떡볶이까지 취향대로 골라먹는 건강한 짜장 요리부터 함께 하면 좋은 반찬까지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준비해보자. 혼자라서 외롭다는 건 옛말, 나를 위해 제대로 만드는 블랙데이 한 상을 소개한다.

 

 

‘혼밥’의 묘미, 취향대로 골라먹는 맛있고 건강한 짜장 요리

 

혼자인 나를 위한 날, 블랙데이. 짜장면 한 그릇을 배달해 먹고 치우기 보다는 간편하고 맛있는 요리로 나를 위한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취향껏 골라먹을 수 있어 더 좋은 담백하고 맛있는 짜장 요리를 소개한다.

 

배달 짜장면보다 빠르게, 더 맛있게! 간편하게 즐기는 정통 짜장면 한 그릇

 

가장 베이직한 정통 짜장면을 즐기고 싶다면, 생가득 직화 짜장면을 활용해보자. 풀무원 생가득 직화 짜장면의 소스는 140˚C 직화로 숙성 춘장, 생야채를 솥에 직접 볶아 고소한 짜장의 맛이 그대로 담겨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평소 짜장면을 먹을 때 소스는 감칠맛나지만 면이 뚝뚝 끊기거나 퍼져 한 그릇을 다 먹기 부담스러웠던 적이 있을 것. 생가득 직화 짜장면의 면은 풀무원만의 제면 기술로 손으로 뽑은 듯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을 자랑해, 배달 짜장면보다 맛있는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다.

 

 

블랙데이 짜장면

 

 

라면처럼 간편하게, 칼로리는 낮춰 더 가볍게 짜장면을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생면식감 직화짜장은 기름에 튀긴 면 대신 바람에 말려 쫄깃탱탱한 생면식감 특유의 면발에, 카라멜 색소 없는 자연 재료를 직화 솥에서 4번 볶아 완성한 정통 짜장 소스로 배달보다 빠른 5분이면 맛깔난 짜장면 한 그릇을 완성할 수 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라면으로 포화지방을 확 줄여 느끼함 없이 깔끔해 저녁식사로도 부담 없는 것이 장점!

 

짜장밥? 짜장떡볶이? 감칠맛 나는 짜장 소스 다양하게 즐기기

 

‘찍먹’이냐 ‘부먹’이냐 만큼 ‘밥’과 ‘면’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짜장 소스가 답이다. 찬마루 간짜장 요리소스는 일반 짜장 소스보다 농도와 맛이 진한 정통 간짜장을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 제품. 봉지 안에 든 액상 형태로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2~3분간 데운 후 밥이나 면에 붓기만 하면, 숙성 춘장으로 만든 진한 소스에 돼지고기와 큼직한 야채가 가득한 간짜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간짜장밥은 기본, 면에 부어 먹고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고, 면 사리 반, 밥 반을 준비해 짜장 소스를 붓기만 하면 ‘짬짜면’ 부럽지 않은 면밥반반 짜장 한 그릇이 완성된다.

 

 

간편한 짜장소스

 

 

짜장면, 짜장밥 대신 색다른 짜장요리를 원한다면? 생가득 국물 짜장떡볶이가 제격이다. 생가득 국물 짜장떡볶이는 6가지 국산 야채 밑국물과 볶은 춘장의 풍미가 더해진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짜장 소스에 국물과 함께 떠먹기 좋은 크기의 쫄깃한 쌀떡이 특징. 대파와 양배추 등 짜장 소스에 잘 어울리는 고명이 풍성한데다, 국물떡볶이로 소스가 넉넉히 들어 있어 라면 사리를 하나 넣어 끓이면 5분만에 짜장라볶이가 완성된다.

 

 

짜장요리의 단짝, 시원한 국물과 계란후라이, 밑반찬까지 간편하게 준비

 

혼자 먹는다고 짜장면, 짜장밥 한 그릇만 먹으란 법은 없다. 짜장요리에 빠질 수 없는 국물부터 짜장면과 비벼먹으면 일품인 계란후라이, 단무지까지 준비해보자.

 

 

간편 짬뽕국, 간편 된장국

 

 

짜장면과 짬뽕 중에 짜장면을 선택했다 하더라도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얼큰한 짬뽕국물이다. 생가득 중화풍 짬뽕국은 깊고 진한 짬뽕국물에 오징어, 양배추, 목이버섯이 듬뿍 들어있어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국물맛이 매력적이다. 매콤한 짬뽕국이 부담스러울 땐 담백한 미소된장국은 어떨까? 생가득 미소된장국은 국산 얼갈이 배추와 건 미역이 들어있어 다른 재료 없이도 집에서 끓인 듯한 미소된장국을 맛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큐브 형태로 뜨거운 물에 1분동안 풀어주기만 하면 완성돼, 1인 가구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 난 제품이다.

 

짜장요리와 잘 어울리는 찰떡궁합 반찬까지 푸짐하게

 

짜장과의 환상 궁합, 계란후라이. 계란후라이도 특별하게, 나를 생각하며 만드는 방법이 있다. 바로 풀무원 동물복지 목초란으로 계란후라이를 만드는 것. 풀무원 동물복지 목초란은 좁은 닭장에 갇혀 지내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하는 닭에게 목초를 먹여 건강하고 안전하게 낳은 달걀이다. 동물성 단백질 사료를 먹이지 않아 비리지 않고, 산란일자로부터 유통기한을 설정해 신선하다. 거기다 무항생제, HACCP 인증으로 믿고 먹을 수 있어 소중한 나에게 딱! 신선한 달걀로 만든 계란후라이와 짜장요리로 건강한 한 상을 완성해보자.

 

 

계란후라이, 중식 밑반찬

 

 

중국요리를 먹을 땐 밑반찬이 빠질 수 없다. SOGA 반달단무지는 우리가 흔히 보는 노란 단무지와는 다른 단무지이다. 국내산 무에 천연색소조차 넣지 않은 연노랑 단무지는 자극적이지 않아 입 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얇은 두께로 썰려 있어 아삭아삭한데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혼자 먹기에도 부담 없다. 밑반찬 고르는 데에도 고민이 끊이질 않는다면? 찬마루 명이절임&양파절임으로으로 한 번에 해결! 양파절임과 명이절임이 반반씩 들어있는데다 소용량으로 남을 걱정 없이 집에서 혼자 만들어먹기는 힘든 개운한 밑반찬들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짜장 한 그릇부터 국과 계란후라이, 밑반찬까지 준비했지만 어딘가 허전하다면 사이드 메뉴가 필요하다. 블랙데이에 어울리는 영양만점 블랙푸드, 김으로 만든 사이드 메뉴를 더해보자. ORGA 한 입 김말이는 국산 고구마전분으로 만든 당면에 당근과 부추를 국산 김으로 말아 튀겼다. 국산 밀가루와 쌀가루를 넣어 만든 튀김가루로 바삭함이 살아 있는 한 입 크기의 꼬마 김말이를 짜장 소스에 푹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다.

 

 

풀무원샵 증정과 할인쿠폰으로 더 알뜰하게, 더 푸짐하게!

 

이것저것 먹고 싶은 것을 담다 보면 순식간에 예산을 초과하는 장바구니. 혼자여도 제대로 된 한 상은 포기할 수 없는 혼밥족들을 위해, 풀무원샵의 다양한 증정과 할인쿠폰 이벤트를 소개한다.

 

 

풀무원 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풀무원 온라인쇼핑몰 풀무원샵(http://www.pulmuoneshop.co.kr)에서는 4월 한달 동안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풀무원의 신제품을 증정하는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식품의 상온, 냉장식품을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찬마루 쌈무 2종(명이절임&무쌈, 명이&양파절임) 중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쌈무에 더해 모짜렐라 고로케 콤비네이션을 추가로 증정한다. 블랙데이에 밑반찬으로 딱인 반반쌈무는 물론 간식으로 좋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모짜렐라 고로케까지! 집에 먹을거리가 똑 떨어졌다면 이번 증정 기회를 놓치지 말자.

 

 

풀무원 온라인쇼핑몰 할인 이벤트

 

 

온라인 주문 시 할인 이벤트도 풍성하다. 풀무원샵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월 6일부터 15일까지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4천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이 발행된다. 혹시 얼리버드 기간을 놓쳤다면, 풀무원샵 APP에 접속! 풀무원샵 APP에서는 4월 한달 간 접속하기만 해도 4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혼자 요리를 하고 먹는 시간은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블랙데이를 맞아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로 즐거운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바쁜 일상 속 나에게 주는 쉼표 같은 한 끼가 될 것이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