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18-05-31

[인터뷰] 소중한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프리미엄 사료 풀무원 아미오(Amio)

  • 페이스북
  • 트위터

 

 

최근 반려견은 물론 반려묘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비교적 독립적인 성향의 반려묘를 새로운 가족으로 맞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 반려동물을 기르지 않더라도 SNS상에서 귀여운 반려견이나 반려묘 사진을 보며 ‘힐링’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풀무원 사료

 

 

여러분은 소중한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사료를 어떠한 기준으로 선택하시나요? 우리 ‘댕댕이’와 ‘냥이’에게 좋은 것만 해 주고 싶지만 속 시원한 답을 찾지 못한 분들을 위해, 풀무원건강생활의 반려동물 건강 먹거리 브랜드, 아미오(Amio) 이라미 PM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풀무원 아미오의 원칙, 사람이 먹는 것과 같은 좋은 원료를 활용할 것!

 

풀무원 아미오를 담당하는 이라미 PM님은 수의학과 졸업 후 동물병원에서 수의사로 근무했습니다. 반려동물의 식품에 관심이 많아 외국계 사료회사로 자리를 옮겨 근무하던 중, 풀무원건강생활에서 반려동물식품사업을 시작할 때 입사해 아미오 런칭을 맡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수의사가 직접 알려드리는 사료 선택의 기준! 지금부터 함께 들어볼까요?

 

수의학과 졸업 후 동물병원에서 근무하셨다고 했는데, 특별히 반려동물을 위한 ‘식품’에 관심을 갖게 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저는 원래부터 균형잡힌 식습관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제가 먹는 것의 영양학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반려동물들이 섭취하는 음식의 영양 균형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최근 반려동물 식품 시장이 성장하며, 사료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직접 반려동물을 키운 경험이 있으신데, 당시 어떤 사료를 활용했으며 사료 선택의 기준은 무엇이었는지요?

 

저 역시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아미오 런칭 전에는 유럽 사료들을 주로 구입했는데, 당시 유럽 사료들이 원료에 강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특수한 목적의 사료가 아닌 일반 사료의 경우 이미 과학적인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었기 때문에 영양 배합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좋은 원료를 쓰는가를 중점적으로 보고 선택했습니다.

 

아미오 런칭 이전 외국계 사료회사에서 근무하신 경력이 있는데, 아미오 런칭 시 ‘이것만은 지켜야겠다’고 생각하신 부분이 있다면?

 

사료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과학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한 영양 균형이고, 다른 하나는 원료입니다. 반려동물의 종류나 나이,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 균형을 원료들로 배합해 채운 것이 사료라고 할 수 있어요.

 

 

풀무원 아미오 원료

 

 

이러한 사료 원료에는 부산물이 사용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부산물이 꼭 나쁜 것은 아니지만, 아미오를 처음 런칭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사람이 먹는 것과 같은 좋은 원료를 활용하자’ 였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도, 단백질을 두부나 고기로 섭취할 수 있는데, 그 두부나 고기의 질이 천차만별이잖아요. 영양 균형이나 퍼센티지가 맞는다 해도 원료에 따라 몸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기 때문에 원료에 가장 많이 신경을 썼습니다.

 

좋은 원료를 선택했다면 이를 안전한 설비에서 제조해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아미오 주식 제품은 식품과 동일한 제조평가기준을 적용하고, 미생물, 곰팡이 독소, 중금속, 잔류농약, 멜라민 등 224종의 유해물질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있어요. 또한 실제 반려동물에게 제품을 먹여보고 건강 상태를 테스트하는 급여시험을 통과한 제품만 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강아지, 고양이에게 가장 잘 맞는 사료는 무엇일까요? 아미오 사료 A to Z!

 

2018년 아미오에서 반려묘 사료도 출시했는데, 출시 계기가 궁금합니다. 또한 반려묘 사료를 출시하며 반려견 사료와 다르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한 점이 있다면요?

 

아미오 그레인프리 출시는 반려묘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부응한 것입니다. 사실 준비는 오래 전부터 하고 있었는데, 출시가 약간 늦어진 감도 있지요.

 

 

풀무원 아미오 고양이 사료

▲3월 출시된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의 반려묘를 위한 프리미엄 주식 그레인프리 3종

 

 

우선 개와 고양이의 차이부터 말씀 드리면, 두 동물은 생리학적으로 완전히 다릅니다. 개는 잡식에 가까운 육식이지만 고양이는 훨씬 육식에 가깝고 탄수화물의 소화가 현저히 느리죠. 아미오 그레인프리는 이러한 반려묘의 특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생육을 포함한 육류 함량을 80%로 만들었으며, 옥수수, 밀, 쌀 등의 곡물을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아미오의 반려묘 주식이 ‘그레인프리’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반려견 사료의 종류가 많으니, 반려견 사료부터 이야기를 나누어 볼게요. 반려견 사료 중 홀리스틱과 유기농 사료의 기능적인 차이는 무엇인가요? 특별히 유기농 사료 섭취를 권장하는 반려견이 있다면?

 

 

아미오 사료 종류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의 프리미엄 주식 라인업

 

 

홀리스틱과 유기농 사료의 차이는 원료의 차이가 가장 큽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인데, 아토피가 있다든지 남들보다 민감한 경우에는 같은 채소나 고기를 먹더라도 유기농을 선택하게 되잖아요. 실제로 피부가 민감한 반려견의 경우 유기농 사료 섭취 후 피부 민감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 홀리스틱의 경우 기본적으로 치주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니 반려견의 상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컴플리트 사료를 오리지널(닭고기), 연어, 오리로 나눠서 출시한 이유와 각각 권장하는 견종이 있나요? 컴플리트 사료 역시 GI가 낮아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듯한데, 슬림업과 컴플리트의 차이점도 궁금합니다.

 

컴플리트 사료를 세 가지로 출시한 것은 반려견마다 특정 고기에 대한 알러지나 기호성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경우 닭고기나 소고기를 지속적으로 먹는다고 알러지나 민감 반응이 생기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반려동물의 경우 특정 고기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알러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다양한 특수 고기 사료가 출시되는 것도 이 때문이고요.

 

 

풀무원 아미오 강아지 사료

▲반려견을 위한 컴플리트 사료 3종. 닭고기, 오리고기, 연어로 출시되었다

 

 

컴플리트 사료는 GI가 낮지만 이는 대사성 질환 예방을 위한 것이지 본격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목적이라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사람처럼 반려동물들도 포만감이 오래가고 천천히 소화가 되는 사료를 먹는 것이 대사에 좋거든요. 컴플리트 사료로도 장기적으로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는 있겠으나 당장 다이어트가 필요한 반려견에게는 지방 함량을 대폭 낮춘 슬림업을 권장합니다.

 

기능성 제품 중 반려견은 민감한 피부 관리용, 반려묘는 요로계 건강관리용 제품이 있습니다. 이는 개와 고양이의 특성을 고려한 것으로 보이는데, 섭취 시 주의할 점이 있을까요?

 

해당 제품들은 반려견과 반려묘의 특성을 고려한 것이 맞으며, 추가적인 기능성 제품 출시도 예정에 있습니다. ‘우리 고양이가 당장 요로계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데 유리너리를 섭취해도 되나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아미오의 기능성 제품은 사람의 건강기능식품과 비슷합니다.

 

 

풀무원 아미오 그레인프리 사료

 

 

예를 들어 사람도 요로계에 직접적인 문제가 있다면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것이 아니라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처방약을 먹어야 하죠. 대신 문제가 생기기 이전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예방은 가능합니다. 아미오의 기능성 제품은 기본적인 영양 배합을 지키며 특정 기능을 추가한 제품들로, 장기적으로 섭취해도 문제가 없으며 건강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건강 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병원에서 별도의 처방식을 처방 받아 먹어야 합니다. 다만 처방식은 특수한 몸 상태에 맞춰 영양 배합을 바꾼 것이므로, 일반 반려동물이 섭취하거나 장기간 섭취 시에는 영양 균형이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해 섭취해야 합니다.

 

사료에서 영양과 안전성만큼이나 구매자들이 고민하는 것이 기호성입니다. 기호성을 높이기 위한 풀무원 아미오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사실 좋은 원료를 쓰면 기호성은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사람 먹거리도 재료가 좋으면 무엇을 만들어도 맛있다고 하잖아요. 부산물이나 저등급의 원료를 사용할 경우 향미료를 쓰거나 달콤한 맛이 나는 당 등을 코팅하는 경우가 있지만, 풀무원 아미오는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첨가물은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풀무원 아미오 제품군 중 주력 제품과 베스트셀러가 있다면?

 

아미오의 베스트셀러는 오가닉 사료입니다. 아무래도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을 잘 알고 계셔서, 특히 까다롭게 선택하게 되는 오가닉 사료를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아요.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 제조 사료, 풀무원 아미오(Amio)

 

주변에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 중 실제로 아미오 사료를 활용하고 있는 분들의 반응이 어떤지요?

 

 

풀무원 반려동물 사료

 

 

반려동물이 예민하거나 원료에 민감한 경우 흔히 ‘프리미엄 사료’로 분류되는 외국 제품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분들도 아미오 사료를 구입하시고 굉장히 만족하셨어요. 원료 안전성이나 기호성이 높으면서, 가격대는 외국 프리미엄 사료보다 합리적이기 때문에 한 번 아미오 사료를 구매하신 분들의 재구매율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아미오 홈페이지에서는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자주 진행되고 있는데요, 사은품 선정에도 특별한 기준이 있나요?

 

 

풀무원 이벤트

▲아미오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그레인프리 사은품 이벤트

 

 

사은품은 아무래도 가장 자주 손이 가는 제품을 고르게 됩니다. 반려견은 산책이 필수적이니 목줄이나 배변봉투, 강아지용 백팩을 제공하기도 하고요. 반려묘를 위해서는 소모품인 모래와 스크래쳐를 선정했는데, 구매자 분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아미오 담당자가 생각하는 풀무원 아미오만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 번 강조하였듯 ‘원료 안정성’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사료 파동’등 여러 사건으로 국내 제조 사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높지 않은 상황인데요. 풀무원 아미오는 까다로운 소비자들도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사료를 제조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국내 제조 사료에 대한 인식을 한 단계 높이고 싶은 큰 목표를 갖고 믿을 수 있는 바른먹거리로 반려동물의 사료도 제조하고 있습니다. 반려견, 반려묘의 까탈스러운 입맛으로 고민 중인 분들이 계시다면, 아미오 사료를 적극 추천할게요.

 

 

풀무원 아미오

 

 

지금까지 아미오의 이라미PM님과 반려견, 반려묘 사료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오래도록 함께 하고 싶은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선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풀무원 아미오에 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공식 홈페이지 http://www.pulmuoneamio.com를 방문해 보세요!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