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기업뉴스 2018-12-07

KOTITI시험연구원, ㈜풀무원과 업무협약 체결

  • 페이스북
  • 트위터

(주)풀무원 식품기술연구소, KOTITI 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MOU)체결

기술자문 및 컨설팅 등 전반적인 정보 교류와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

 

 

 

 

KOTITI 시험연구원과 ㈜풀무원 식품기술연구소는 12 월 7 일 유기적 협력관계와 양기관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이상윤 ㈜풀무원 식품기술연구소장, 이상락 KOTITI 시험연구원장, 김상구 ㈜풀무원 식품안전국장, 이정현 생활환경사업본부장과 관계자 등 20 여명이 참석하였다. ㈜풀무원은 한국의 대표적인 바른먹거리와 로하스 생활기업으로, 환경경영(Environment),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 성과를 평가하는 ESG 평가에 2 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하여 지속가능경영 우수성을 인정받은바 있다.

 


 


양 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생활용품 안전관리 및 환경기준 준수를 위한 시험분석 ▲생활용품 안전관리 및 환경기준 준수확인 ▲기술자문 등 전반적인 정보 교류에 있어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따라서 KOTITI시험연구원은 ㈜풀무원 제조·유통 제품의 품질 관리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제품의 유해성과 안전성 평가분야의 시험·분석을 지원하며, 기술문제의 애로 해결을 위한 기술자문 및 컨설팅을 수행할 것이다.

또한 KOTITI시험연구원은 ㈜풀무원의 사업다각화를 통한 성장에 발맞추어 생활용품 안전관리 및 환경분야의 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제공하고,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공유 등 다양한 상호 교류를 통해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이끌어 낼 것이라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30여 년간의 제품연구 노하우를 가진 ㈜풀무원과 KOTITI의 생활용품 안전관리 및 유해물질 규제 대응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내외 소비자에게 한층 더 안전한 상품을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