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9-07-17

풀무원푸드머스, 국산콩두부에 감자 입혀 튀긴 ‘포테토 두부스틱’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 육가공식품 대비 더 건강하고 지구 환경에도 이로운 식물성단백질 기반의 ‘가공두부’

- 고소하고 담백한 국산콩두부에 감자 옷과 바비큐 파우더로 풍미 높여

-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을 위해 더 다양한 두부 신메뉴 선보일 것

 

 

▲ 풀무원푸드머스 포테토 두부스틱 

 

 

풀무원푸드머스가 단체급식시장에 육가공식품을 대체할 식물성단백질 신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는 국산콩두부에 감자를 입혀 튀긴 ‘포테토 두부스틱(1kg)’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푸드머스는 단체급식시장에서 보다 건강하고 환경에도 이로운 식물성단백질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 ‘포테토 두부스틱’은 단체급식시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육가공식품을 대체성장기 어린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물성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가공두부 제품이다.

 

‘포테포 두부스틱’은 담백한 국산콩두부에 고소한 감자 옷과 바비큐 파우더를 입혀 풍미를 한층 높였다. 덕분에 두부를 잘 먹지 않는 어린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포테토 두부스틱’은 냉동식품으로 유통기한이 9개월이다. 다만 두부는 냉동하면 수분이 빠지면서 식감이 푸석해지는 경향이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풀무원만의 두부제조기술로 냉동 후에도 부드럽고 탄탄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는 두부를 개발하여 포테토 두부스틱에 적용했다.

 

 

▲ 풀무원푸드머스 포테토 두부스틱 

 

 

‘포테토 두부스틱’은 케찹이나 마요네즈와 잘 어울리며, 감자튀김이나 육가공식품을 대체해 샐러드 토핑, 일품요리 사이드 메뉴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조리 역시 간편하다. 냉동된 상태에서 180℃ 기름에 2분 30초만 살짝 튀기면 완성된다. 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 인증을 획득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홍소연 PM(Procuct Manager)은 “이번 ‘포테토 두부스틱’은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지구 환경에도 이로운 식물성단백질 ‘두부’를 맛있게 먹을 수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육가공식품이 많이 사용되는 단체급식시장에 두부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는 건강하고 지구 환경에도 이로운 두부를 활용해 외피를 다양화하고 조리 용도를 확대하는 등 가공두부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한입두부가라아게, 이지쿡다용도두부, 리얼두부카츠, 두툼아게, 햄앤두부샌드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가공 두부를 출시해왔다.

 

 

풀무원 홍보팀

ben.chung@pulmuone.com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