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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레시피 2016-08-24

오래오래 달달하게, 바닐라 꿀 복숭아 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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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복숭아를 맛볼 수 있는 기간은 참 짧아요. 제철에만 먹을 수 있는 도도한 과일, 복숭아를 조금 더 두고 먹기 위해 바닐라 빈과 유기농 설탕, 꿀에 조렸어요. 복숭아 조림은 밀봉만 잘하면 한 달도 두고 먹을 수 있으니까요.

 

 

준비하세요(2~3인 기준)

올가 의성 복숭아(백도) 4개, 꿀 ¾컵(270g), 바닐라 빈 1개, 올가 유기농 황설탕 ¼컵(60g), 생수 ½컵(120㎖), 브랜디 ⅓컵, 올가 유기농 바닐라 아이스크림 적당량

 

만들어보세요

1. 복숭아는 반을 갈라 씨를 빼낸다.

2. 바닐라빈은 길이로 반을 갈라 칼등으로 씨를 긁어낸다.

3. 냄비에 꿀, 설탕, 물과 ②의 바닐라 빈을 넣고 끓인다.

4. 10분쯤 중약불로 끓이다가 복숭아를 넣고 조린다.

바닐라향이 골고루 배도록 숟가락으로 뒤적여준다.

5. ④에 브랜디를 넣어 다시 조린다.

6. 다 조려지면 미지근하게 식혀 접시에 담고 조린 액도 붓는다.

차가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함께 담아낸다.

 

덧붙이는 말

바닐라 꿀 복숭아조림은 차게 식혀 먹어도 좋아요.

 

 

제품문의. 바른먹거리를 만나는 더 좋은 방법 <풀무원샵>

발췌. 풀무원 웹진 <자연을담는큰그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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