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7-08-10

휴가철, 도로 위의 스트레스 싹-! 풀무원 이씨엠디 휴게소

  • 페이스북
  • 트위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말마다 주요 고속도로가 북적이고 있다. 평소에 즐기지 못했던 다양한 먹거리도 즐기고, 긴 여행길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휴게소는 정체되는 고속도로 속 오아시스다.

 

도로 위의 휴식 공간인 만큼, 갈 길이 바쁜 여행객도 이왕이면 더 깔끔한 휴게소, 더 맛있는 음식이 있는 휴게소를 찾아 방문하게 된다. 더 나아가 최근 휴게소는 전국 유명 맛집 체험부터 치즈 만들기, 두부 만들기까지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추가되면서 ‘또 하나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는 전국에 총 18개의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다. 첨단 시설과 깔끔한 설비는 물론, 바른 먹거리를 선도하는 풀무원이 엄선한 맛과 멋을 모두 갖춘 풀무원 이씨엠디의 휴게소를 소개한다.

 

 

도로 위의 오아시스 풀무원 이씨엠디 휴게소, 전국 18곳에서 만나요

 

풀무원 이씨엠디가 운영하는 휴게소는 전국 곳곳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단순한 휴식기능을 넘어 문화·여가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서비스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맛따라 멋따라 방문하기 좋은 풀무원 이씨엠디 휴게소 18곳을 알아보자.

 

 

 

 

 

 

 

 

휴게소에서 반려동물과 식사도 하고, 치즈도 만들고! 이색 이씨엠디 휴게소

 

풀무원 이씨엠디가 운영하는 모든 휴게소에서 편안한 휴식과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지만, 조금 더 특별한 풀무원 이씨엠디 휴게소가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가 하면, 돌담과 서까래 등 전통 건축양식을 반영해 한국의 멋까지 느낄 수 있는 것. 풀무원 뉴스룸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이색 이씨엠디 휴게소 6곳을 소개한다.

 

휴게소에서 직접 만드는 치즈와 두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테마파크까지!

 

 

 

쫄깃쫄깃한 치즈와 피자를 직접 만들어봐요! 오수휴게소(순천방향)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순천완주고속도로에 위치한 오수휴게소(순천방향)의 ‘임실N치즈 체험 홍보관’을 추천한다. 치즈 모양의 체험 홍보관에서 임실 지역 원유를 사용해 직접 치즈와 피자를 만들고, 현장에서 시식하거나 포장해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여행 중 쫄깃쫄깃한 치즈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 임실치즈 체험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주말 운영된다. 치즈 만들기 체험료는 개인 3,000원, 피자 만들기는 대형 1판 기준 15,000원이다.

 

 

▲오수휴게소(순천방향)에서 임실 치즈 만들기를 체험하는 방문객

 

 

휴게소에서 두부를 만든다고? 영산휴게소(마산방향) ‘웰빙 두부 체험장’

치즈로만 아쉽다면 두부도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에 위치한 영산휴게소(마산방향)에서는 ‘웰빙 두부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직접 콩을 맷돌에 갈아 두부를 제조하고, 시식하거나 포장해 가져갈 수 있다. 평소 콩을 싫어하던 아이도 직접 두부를 만들고 먹으며 영양을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참가비는 무료이며 영산 휴게소 전화(055-521-2978)로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반려동물도 마음껏 뛰어놀며 에너지 충전! 펫 테마파크가 함께하는 오수휴게소(완주방향)

 

 

▲오수휴게소(완주방향)에서 반려동물과 펫 테마파크를 즐기고 나오는 방문객

 

 

또 다른 가족,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오수휴게소(완주 방향)가 제격이다. 오수휴게소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방문객을 위해 국내 최초로 ‘펫 테마파크’를 개장했다.

‘펫 테마파크’는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펫팸(Petfam) 레스토랑’은 물론 도그 터널, 도그 워커, 위브 풀 등 반려동물 놀이터와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다. 반려동물 음수대, 세족도, 배변 봉투함, 배변장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그야말로 ‘펫팸족(Pet+Family)’의 천국인 셈.

 

 

맛따라 멋따라! 한국의 멋VS유럽 스트릿 감성에 맛집을 더하다

 

급하게 들르는 휴게소라도 설비가 잘 되어 있고 화장실이 깔끔하면 스트레스가 단번에 풀린다. 아래 소개하는 한국의 전통 양식과 유럽 스트릿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휴게소 들에는 이용객들이 이를 닦을 수 있는 ‘치카치카존’과 파우더룸, 가족 화장실까지 마련돼 만족도가 높다.

 

 

 

 

남한산성을 테마로 한국의 멋을 즐길 수 있는,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는 청사초롱이 손님을 맞이한다. 남한산성을 테마로 돌담과 서까래 등 전통 건축양식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한국의 멋을 느끼며 여유롭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푸드코트에서도 전국 유명 한식을 즐길 수 있다.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한식 전문점 ‘풍경마루’, 3대 전통 냉면 전문점 ‘황제코다리’ 등이 맛집 거리에 자리했으며, ‘임실치즈’, ‘통영청정어묵’까지 다양한 간식 브랜드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을 통해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푸드코트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시스템’으로 더욱 편리하게 맛집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오더 시스템은 전자메뉴판을 이용해 터치스크린으로 메뉴를 주문·결제하거나, 식당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사이트에서 원하는 음식을 주문한 후 결제까지 할 수 있어 대기시간을 줄였다. 다국어가 지원되는 키오스크 시스템도 마련해 외국인 고객의 주문처리도 가능하다.

 

한편, 현재 경기광주휴게소에서는 전통을 재해석한 한복 유니폼을 도입하기 위한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최종 심사에 오른 두 가지 디자인 중 8월 17일(목)부터 경기광주휴게소에서 진행되는 고객 참여 ‘뽑아줍쇼’ 현장 투표를 통해 최종 한복 유니폼이 결정될 예정이다. 경기광주휴게소에 방문하지 못한다면 풀무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ulmuonelove)에서 온라인 투표도 참여 가능하다. 

 

 

 

 

유럽 스트릿 감성을 느끼다, 의정부휴게소(구리방향), 별내휴게소(포천방향)

휴게소에서 유럽을 즐길 수 있다면? 올해 7월 개장한 최신식 의정부휴게소(구리방향)별내휴게소(포천방향)는 유럽풍 스트리트&마켓 테마로 유럽풍의 시계탑과 다양한 상징 조형물 등 이국적 풍경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유명 맛집과 지역 대표 음식들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서울 야시장, 로드샵 먹거리로 명성을 떨친 토스트 전문점 ‘토스트럭’, 꼬치 전문점 ‘꼬치함보자’, 대학로의 유명 호떡 맛집 ‘호떡당’, 남양주 내 인기 만두 전문점 ‘백남옥달인손만두’와 함께 국내 대표 분식 전문점인 ‘죠스떡복이’ 등이 휴게소 최초로 입점했다. 푸드 코너에서는 지역 대표 음식인 의정부 부대찌개, 포천식 불고기 비빔밥, 남양주 슬로우 산채비빔밥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친환경 설비와 호텔 화장실 수준에 버금가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시스템, 스마트 주차 전광판도 눈길을 끈다. 주차장에 설치된 스마트 전광판은 주차 차량의 위치, 구역별 주차가능대수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화장실 입구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비어 있는 칸의 위치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이씨엠디 휴게소에서 제공하는 '노란우산 서비스'

 

이 외에도 모든 풀무원 이씨엠디 휴게소는 쾌적한 환경과 맛있는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전국 휴게소에서 진행하는 노란우산 서비스를 통해 갑자기 비가 내려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이 차에서 내리지 못하거나, 휴게소를 방문한 사이 비가 내려 주차장까지 이동을 못하는 경우 이씨엠디 직원들이 직접 노란 우산을 씌워준다.

 

 

재충전과 소중한 추억을 위해 휴가를 떠난다면 청결한 시설과 풍부한 먹거리로 여행의 리프레시가 되어 줄 풀무원 이씨엠디 휴게소에 방문해보자. 풀무원 이씨엠디만의 휴게소 운영 노하우를 담은 쾌적한 휴게소가 지친 여행객을 반겨줄 것이다.

 

 

풀무원 이씨엠디 소개

풀무원 계열의 토탈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 국내 인기 맛집을 한 곳에 모은 ‘플레이보6(Flavour6)’를 비롯해 한식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모던 가정식반상 전문점 ‘찬장’,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복합 식문화 공간 ‘내츄럴 소울 키친(Natural Soul Kitchen)’ 등으로 잘 알려진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풀무원 이씨엠디는 ‘바른 먹거리’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건강과 행복을 드리고, 더 나아가 지구환경의 건강 및 지속가능성까지도 생각하는 로하스 지향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건강과 올바른 식문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