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7-09-08

비주얼 갑! 눈꽃 내린 바삭촉촉 만두를 즐겨요, 풀무원 눈꽃만두

  • 페이스북
  • 트위터

 

최근 일본 교자, 중국 딤섬 등 다양한 세계 만두가 인기를 끌며 ‘별미 요리’로 만두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예전에는 ‘만두’하면 명절에 모여 앉아 빚던 찐만두나 중화요리점의 군만두를 떠올렸지만, 최근에는 가정용 영양 간식은 물론 맥주 안주로도 만두가 각광받고 있는 것.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냉동만두시장도 약 4,000억대 시장으로 성장했다.

 

 

 

 

풀무원에서는 그 동안 전문점 못지 않은 독특한 재료와 모양으로 차별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별미 만두 시장을 선도해왔다. 특히 8월 선보인 ‘생가득 바삭촉촉 눈꽃만두’는 일본 요리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치맥, 피맥에 이어 ‘만맥(만두와 맥주)’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가을 밤, 맥주 한 잔과 함께 하는 야식 메뉴를 책임질 풀무원의 생가득 바삭촉촉 눈꽃만두를 소개한다.

 

 

정선 5일장의 갓 부쳐낸 지짐까지 집에서? 풀무원 별미 만두 열전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냉동 만두는 구워먹는 교자 형태 혹은 쪄서 먹는 왕만두 형태이나, 풀무원에서는 가정에서도 보다 맛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별미 만두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풀무원 생가득 군만두 3종 시리즈는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를 특별한 모양에 담아 인기가 많다. 전문점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살려 고단한 하루를 마무리하는 별미 일품요리로도 손색없고, 노릇하게 구워 집들이용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풀무원의 ‘생가득 납작지짐만두’는 부침개처럼 부쳐먹는 큼지막한 크기의 만두다. 납작하고 넓적한 모양으로 조리가 편리하며, 부침가루에 양파를 더해 숙성 반죽한 만두피로 더욱 고소하고 쫄깃하다. 속재료 역시 알차다. 100% 국산 생돼지고기와 5가지 야채를 넣었는데, 신선한 양배추와 절임배추 함량을 높여 만두 속이 깔끔하고 담백하다.

 

생가득 납작지짐만두와 함께 하면 눈이 즐거운 별미 만두 한 상을 차릴 수 있는 ‘생가득 청고추 만두’도 인기다. 큼직하게 잘 자란 오이고추 모양의 만두로 맛도 눈에 보이는 그대로 알싸하며, 하나씩 집어 먹기 좋다. 시금치 분말과 천연 색소 치자로 색을 낸 초록 만두피는 노릇하게 구웠을 때 더욱 먹음직스럽다. 단단하게 여물은 아삭한 풋고추와 칼칼한 청양고추, 단맛 나는 청피망을 듬뿍 넣어 감칠맛 나게 입맛을 돋워준다.

 

 

 

 

여기에 ‘정선 5일장’의 명물, 갓 부쳐낸 메밀 전병의 쫄깃함을 즐길 수 있는 ‘생가득 정선 5일장 메밀지짐만두’까지 더하면 만두 전문점 부럽지 않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쫄깃하고 바삭한 찹쌀 메밀피에 칼칼한 김치와 국산 청양고추로 속을 꽉 채운 만두를 넓적하게 지져 숭덩숭덩 잘라먹으면 즐거운 추억이 될 것. 3가지 군만두 모두 L-글루타민산나트륨과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및 합성감미료 등을 배제한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지난 7월 선보인 ‘별미 물만두’ 2종(생가득 탱글새우 물만두/생가득 5색야채&고기물만두)은 튀긴 물만두형태의 팝만두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를 끌었고, 지난해 출시된 ‘생가득 육즙듬뿍만두’ 역시 중국 딤섬인 샤오룽바오를 구현하여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밑면은 바삭! 윗면은 촉촉! 사르르 눈꽃 내린 풀무원 눈꽃만두

 

눈으로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생가득 바삭촉촉 눈꽃만두’는 그 동안 일본요리 전문점에서만 즐길 수 있던 ‘눈꽃만두’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출시 한 달여만에 온라인 상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는 풀무원 눈꽃만두의 특징은 무엇일까?

 

 

 

 

Point1. 바삭한 눈꽃이 내린 만두

풀무원 눈꽃만두는 만두 밑 부분에 전분을 녹인 물로 만든 특제소스 ‘눈꽃소스’를 두른 다음 급속 냉동한 제품으로, 조리 시 밑면에 얇고 바삭한 눈꽃 날개가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Point2. 물도 기름도 필요 없는 간편 조리법

일반적으로 눈꽃만두는 가정에서 요리 시 조리법이 복잡하고 전문점과 같은 눈꽃을 구현하기 어렵다. 하지만 풀무원 눈꽃만두는 물도 기름도 필요 없이 팬에 올려놓기만 하면 조리가 가능하다.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특제 소스가 함께 얼려진 만두를 기름을 두르지 않은 깨끗한 팬에 눈꽃 모양으로 팬에 올린 뒤, 뚜껑을 닫고 중불로 5분간 조리 한다. 이후 뚜껑을 열고 약 2-3분간 눈꽃피가 바삭해지도록 더 굽기만 하면 완성이다. 간편한 조리법으로 1인 가구 야식, 간편하면서 센스 있는 집들이 메뉴로도 추천한다.

 

Point3. 군만두의 바삭함, 찐만두의 촉촉함에 풍미를 더하다

조리 시 뒤집을 필요가 없는 눈꽃만두는 한 면으로만 구워, 밑면은 군만두의 바삭함을 맛볼 수 있고, 윗면은 육즙이 풍부한 찐만두의 촉촉함을 즐길 수 있다. 군만두와 찐만두의 장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셈. 특히 풀무원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소스’에는 다양한 채소와 기름을 함께 볶아 만든 진한 풍미의 ‘야채향미유’가 포함돼 눈꽃 모양의 얇은 피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신선한 국산 돼지고기와 양배추, 부추, 양파 등을 푸짐하게 넣은 알찬 속재료는 깊은 풍미를 더한다.

 

 

서래마을 Pub에서 즐기는#비쥬얼만두, 만맥(만두+맥주)이 뜬다!

 

 

 

 

풀무원 눈꽃만두는 전문점의 맛을 구현했을 뿐 아니라, 실제로 핫한 펍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오는 9월 17일까지 서래마을에 위치한 ‘크래프트 브로스’ 매장 두 곳에서는 폰즈 소스, 트러플 소스 등 이색 소스가 곁들여진 ‘바삭촉촉 눈꽃만두’ 요리와 크래프트브로스만의 자체 양조 맥주를 맛볼 수 있다.

 

 

 

 

크래프트브로스탭하우스

야채샐러드와 폰즈소스를 곁들인 눈꽃만두 세트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06-7

 

캔메이커바이크래프트브로스

어린잎샐러드와 트러플오일을 곁들인 눈꽃만두 세트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94-17

 

 

살랑살랑한 바람에 맥주를 즐기기 더욱 좋은 요즘, 눈꽃만두와 크래프트 브로스의 ‘강남 페일에일’로 ‘만맥’을 즐겨보자.

 

 

 

 

풀무원 눈꽃만두 출시 기념 맥주 증정 이벤트도 준비됐다. 매장에서 주문한 프로모션 메뉴를 촬영해 해시태그 #풀무원눈꽃만두 #눈꽃만두 #크래프트브로스 #만두와맥주 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하면, 눈꽃 만두를 테마로 디자인한 한정판 캔맥주 또는 생맥주 1잔을 즉석 증정한다. 한정판 캔맥주를 갖고 싶다면 캔메이커 바이 크래프트 브로스에 방문하면 된다.

 

 

 

 

집에서 즐기는 간단한 맥주 한 잔이라도 더 기분 좋게,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생가득바삭촉촉 눈꽃만두’를 활용해보면 어떨까? 간편하게 준비해 전문점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맥주 안주가 될 것이다.

 

눈꽃만두, 더 예쁘게 즐기는 Tip.

조리 후 옮기는 과정에서 눈꽃이 부서질까 걱정된다면 팬보다 조금 작은 접시로 팬을 덮은 뒤, 팬을 거꾸로 뒤집어보세요. 바삭한 눈꽃 층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요. 풀무원 ‘어린잎 루꼴라믹스’를 위에 살짝 올려주면 예쁜 별미 요리 한 그릇이 완성됩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