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7-09-28

추석 연휴가 다가온다! ‘혼추’족의 풍성한 추석을 위한 맛있는 한끼

  • 페이스북
  • 트위터

최장 10일간의 추석 연휴가 다가온다. 역대 최장 연휴인 만큼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도, 고향으로 장기간 떠나는 사람도 많다. 최근에는 나홀로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한적한 도심에서 여유롭게 취미 생활도 즐기고, ‘명절 잔소리’에서 벗어나 나만의 휴식을 취하려는 것.

 

 

 

 

‘혼추족’이라 하더라도 명절의 꽃, 명절 음식을 빼놓기는 아쉽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로 풍성하게 식탁을 채우고, 평소에 방문하기 어려웠던 트렌디한 맛집도 찾아가보자. 혼추족의 풍성한 추석을 책임질 맛있는 한끼를 제안한다.

 

 

간편하지만 깊은 맛, 풍성하게 차리는 혼추족의 추석 한끼

 

명절 음식은 으레 양이 많거나 조리법이 복잡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소포장 음식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먹을 만큼만 맛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다.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고기와 탕, 나물밥까지 혼추족을 위한 식품을 소개한다.

 

 

 

 

9월 새롭게 출시된 풀무원의 고기요리 3종은 맛깔 나는 양념의 고기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돼지두루치기, 순살불족발, 매운갈비찜이 혼자 먹기에 알맞은 양으로 담겨져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용기채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돼지두루치기는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푸짐한 야채와 함께 매콤달콤 맛있게 볶아냈다. 두툼한 돼지갈비를 특제 양념에 12시간 이상 숙성해 감칠맛을 살린 매운갈비찜도 별미다. 쫄깃한 순살만을 골라 군침 돌게 양념한 순살불족발은 야식 안주로도 손색 없다. 알싸하게 매콤한 맛과 함께 스트레스도 날아갈 것. 남은 국물에 밥을 쓱쓱 비벼먹어도 좋다.

 

 

 

 

명절에 빠질 수 없는 탕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찬마루 진국 4종은 뜨끈한 국 한 그릇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구수하고 진한 사골곰탕, 시원한 갈비탕, 개운한 사골우거지국, 얼큰한 소고기육개장으로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특히 집에서 오랜 시간 고아야 하는 ‘사골곰탕’은 명절에 어울리는 진국. 국내산 사골을 푹 고아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에 풍성한 고기 건더기를 자랑하는 찬마루 사골곰탕으로 고향 집에서 맛보던 깊은 맛을 느껴보자. 한 봉 500g으로 혼자서 즐기기에 충분하다.

 

 

 

 

반찬과 국이 준비됐다면 이번엔 밥을 준비할 차례다. 집에서 혼자 만들어 먹기 어려운 나물밥도 손쉽게 준비해 명절 한 상을 완성해보자. 생가득 현미 취나물 솥밥생가득 곤드레 보리밥은 국내산 生나물을 넣은 건강 나물밥이다. 신선한 쌀을 가마솥 방식으로 고슬고슬하게 지어 더욱 탱글하고 신선한 밥알을 맛볼 수 있고, 별첨으로 든 달큰하고 고소한 간장 양념장을 기호에 맞게 조절해 먹을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 4분이면 완성되니 일일이 쌀을 씻고 나물을 무치는 번거로움도 없다.

 

홀로 추석을 보내며 음식을 준비하기 부담스럽고 번거롭다고 생각했다면, 올 추석에는 간편하고 풍성한 식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한적한 도심, 트렌디한 맛집 찾아 즐기는 혼밥! 내추럴소울키친(Natural Soul Kitchen) & 찬장

 

 

 

 

청명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고 싶다면, 트렌디한 맛집에서 혼밥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가 운영하는 내추럴소울키친(Natural Soul Kitchen)은 마켓(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을 합친 그로서란트(Grocerant) 매장이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내추럴소울키친은 한식을 즐길 수 있는 <라이스 크라프트 키친(Rice Craft Kitchen)>, 면과 따뜻한 튀김의 하모니를 즐길 수 있는 <누들 앤 프라이 크라프트 치킨(Noodle&Fry Craft Kitchen)>, 1인 팬 스테이크와 샤브샤브 전문점인 <부처&파머>에 브런치 메뉴와 시그니처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디저트 카페 <카페ttt>까지 준비돼 있다.

 

 

 

 

홀로 식당에 들어서기 망설였던 혼밥족이라도 내추럴소울키친에서는 부담 없다. 내추럴소울키친에는 혼밥족을 위한 1인석도 마련되어 있어 자유롭게 자리에 앉아, 중앙 포스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주문하고 각 코너에서 메뉴를 pick-up 하면 끝이다. 탁 트인 창 너머로는 석촌호수 뷰도 즐길 수 있어 도심 속 맛있는 힐링 타임이 될 것.

 

 

석촌호수 view를 즐길 수 있는 <카페ttt>의 1인 좌석

 

 

식사를 마쳤다면 그로서리 공간에서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풀무원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반려동물 건강먹거리 아미오(amio)까지 있으니, 혹 반려동물과 함께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라면 명절을 맞아 반려동물에게도 ‘특식’을 선물해보자.

 

 

 

 

그로서리 공간에는 식품뿐 아니라 아기자기한 린넨 제품부터 트렌디한 생필품, 유기농 세제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식사와 쇼핑을 마쳤다면, 석촌 호수를 한 바퀴 돌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

 

 


 

좀 더 모던한 한식을 즐기고 싶다면 모던 가정식 반상 브랜드 ‘찬장(CHAN:JANG)’을 추천한다.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바르게 차린 식사’를 콘셉트로 한 한식 브랜드인 찬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한 집밥 같은 한 상을 맛볼 수 있다. 그릇을 넣어두는 찬장(饌欌)을 모티브로 한 우드톤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플레이팅은 ‘인증샷’을 촬영하기도 제격이다.

 

 

▲ 찬장 3호점의 대표메뉴 3가지

(왼쪽부터) ‘버터플라이 고등어구이 반상’, ‘바른콩 해물 순두부찌개 반상’, ‘향긋 더덕 문어 초고추장 비빔밥 반상’

 

 

특히 혼추족을 위한 메뉴로는 고등어 구이, 3가지 버섯 들깨탕 등 평소 1인 가구가 요리하기 힘든 가정식 반상을 추천한다. 반상 메뉴에는 현미 잡곡밥, 소박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찬류, 국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모든 메뉴는 1인분씩 트레이에 정갈하게 함께 서빙 되어 분위기 있게 ‘혼밥’을 누리기도 안성맞춤. 찬장의 모든 지점에는 1인 고객이 혼자서도 편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바(Bar) 형태의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으니 집에서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 여유롭게 한 상을 즐겨보자.

 

 

추석을 즐긴 뒤 무거워진 몸이 걱정된다면? 가볍고 간편하게 연휴 마무리~

 

푹 늘어져 연휴를 즐기고 난 뒤 마주할 늘어난 뱃살과 동글동글해진 얼굴이 걱정된다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도 준비해보자. 9월 출시된 올가(ORGA)의 ‘풀비타 이지워터 다이어트’는 평상시에도 손쉽게 물에 타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풀비타 이지워터 다이어트’는 가르니시아캄보지아 추출물(HCA), 비타민 C, 비타민B2, 프락토올리고당 4 가지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인정받은 가르시아나에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까지 골고루 포함했다. 500ml 생수나 탄산수에 한 포를 넣어 충분히 흔든 뒤 틈틈이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유자, 레몬, 라임 성분을 부원료로 넣어 상큼한 맛을 더했다.

 

 

 

 

연휴를 마무리 하며 가벼운 한끼를 즐기고 싶다면 ‘잇슬림 밸런스 쉐이크’를 추천한다. 저지방 우유 200ml에 넣고 흔들어 마시기만 하면 완성되는 한끼 식사로, 7가지 곡물과 현미 퍼핑을 더해 고소하게 씹는 맛까지 즐길 수 있다. 1포(35g)당 5.5g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PMO08)을 함유해 더부룩한 속에도 도움이 된다.

 

 

혹시라도 혼자 즐기는 추석 연휴가 쓸쓸할까 걱정된다면, 이번 명절에는 나를 위한 밥상에 조금 더 신경 써 보자.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고 풍성한 한끼를 천천히 즐기다 보면 추석 명절도 더 풍요로워 질 것이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