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9-09-05

“이번 추석은 집에서 쉴게요” 나 홀로 집에 ‘혼추족’의 알찬 24시간 위한 힐링 아이템

  • 페이스북
  • 트위터

최근 추석에 고향을 찾는 대신 혼자 시간을 보내는 ‘혼추족’이 늘고 있다. 과거 명절은 ‘민족 대이동’이라고 불릴 정도로 온 가족이 귀향길에 오르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졌지만,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개인화된 라이프스타일이 명절 풍속도까지 바꾸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올해에는 연휴 기간이 총 나흘로 길지 않아, 여행을 떠나기보다도 집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는 ‘홈캉스’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집에서 홀로 편안하게, 하지만 더욱 알차게 연휴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힐링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주는 24시간을 제안한다.

 

업계 관계자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명절 연휴를 나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으로 보내려는 것도 그 연장선상”이라며 “유통업계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과 힐링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가벼운 운동으로 아침을 시작하면 게을러지려는 마음을 떨치고 더욱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유튜브 등 동영상을 통해 운동 동작을 집에서도 배울 수 있어 간단한 기구만 준비해도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 운동 중에는 수분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시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중요한데, 수분과 더불어 필수 영양소도 함께 보충할 수 있는 기능성 생수 제품이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사진자료1: 풀무원샘물 제공>

 

올해 7월 새롭게 출시된 바디풀은 마시면서 간편하게 미네랄까지 보충할 수 있는 밸런스 워터로, 인공 첨가 없이 천연 미네랄 함량만을 조절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소비자들은 각자 필요에 따라 칼슘과 마그네슘 중 원하는 미네랄을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 외에도 신세계 백화점 및 롯데 백화점 일부 지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구매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샘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자료2: 종근당건강 제공>

 

운동 및 수분 섭취를 마친 후에는 간식으로 유산균 젤리를 섭취하며 몸속을 건강하게 가꾼다. 대한민국 1등 유산균 락토핏으로 유명한 종근당건강은 유산균이 주는 건강함과 즐거움을 더욱 폭넓게 제공하고자 유산균 스낵 전문 브랜드 락토조이를 런칭하고, 유산균 젤리 ‘구미젤리’를 출시했다. 젤리 1봉 안에 유산균 100억 마리와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유해 포도, 복숭아 맛의 새콤달콤한 간식을 먹으며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자료3: 러쉬 제공>

 

건강한 식음료로 지친 몸을 조금 끌어올렸다면, 이제 정신적 피로를 해소할 차례다. 러쉬는 올해 샤워시간이 휴가를 떠난 듯 즐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베케이션 테마의 제품 12종을 선보이며 특별한 향과 색을 담은 클렌징 제품들과 함께 반신욕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 것을 제안했다. 이름부터 편안함이 전해지는 샤워 밤 ‘컴포트 존(Comfort Zone)’은 제품이 물에 녹으면서 생긴 무스 폼으로 온몸을 마사지하듯 문질러 샤워할 수 있는 제품이며, 바닷소금과 설탕으로 부드럽게 각질 관리를 도와주는 고체 바디 스크럽 등도 준비돼 있다.

 

<사진자료4: LG생활건강 제공>

 

샤워 후에는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리페어 크림으로 간편하게 셀프 홈 케어를 하며 여유롭게 하루를 마무리한다. LG생활건강 빌리프가 지난 8월 출시한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리페어’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준다. 마데카소사이드 및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의 함량을 높여 피부 진정 효과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더해 영양, 탄력, 손상 개선 효과를 함께 선사한다.

 

 

 

풀무원샘물 회사 소개:

풀무원샘물 (대표 조현근, www.pulmuonewater.com)은 2004년 세계 1위의 샘물회사인 네슬레 워터스(Nestlé Waters)와 풀무원의 합작회사로, 지난 20년 넘게 먹는 샘물의 생산, 기술,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 샘물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전 세계 1위 생수 제품으로 41개 진출국에서 1초에 1,400잔씩 판매되고 있는 ‘네슬레 퓨어 라이프(0.5L, 2L)’와 화강암 천연필터로 걸러 깨끗한 ‘풀무원샘물 by Nature(0.33L, 0.5L, 1.5L, 2L, 15L)’가 있다. ‘네슬레 퓨어 라이프’는 특유의 담백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며 ‘풀무원샘물 by Nature’는 깨끗하고 풍부한 미네랄을 자랑한다. 풀무원샘물은 고객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도록 하기 위해 최고의 시설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풀무원 홍보팀

ben.chung@pulmuone.com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