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8-01-26

풀무원, 큼직한 건더기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국밥 6종’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사골곰탕국밥’, ‘소고기육개장국밥’, ‘황태해장국밥’, ‘해물짬뽕국밥’ 등 봉지타입 4종, 용기 2종

건더기와 육수, 갓 지은 밥을 -35°C에서 급속 동결시켜 집에서 조리한 듯한 맛 구현

물만 부어 냄비에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간편하게 국밥 요리 완성

 

 

 

 

풀무원이 신선한 재료를 급속 동결시켜 만든 큼직한 건더기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국밥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집에서 조리한 듯한 다양한 국밥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생가득 냉동국밥 6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생가득 냉동국밥 6종’은 ‘사골곰탕국밥’, ‘소고기육개장국밥’, ‘황태해장국밥’, ‘해물짬뽕국밥’ 등 봉투 타입(2인분/560g/6,980원) 4종, ‘사골곰탕국밥’, ‘소고기육개장국밥’ 등 용기 타입(1인분/280g/3,500원) 2종이다.

 

봉지타입 국밥은 봉지에서 꺼낸 밥과 육수를 냄비에 넣고 물 한컵을 부은 뒤 끓이기만 하면 번거로운 해동과정 없이 간단하게 맛있는 국밥을 완성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취식 편의성을 고려한 용기타입 국밥은 용기 안 내용물에 물을 부은 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완성돼 다양한 장소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생가득 냉동국밥’은 밥과 건더기와 육수를 각각 -35°C에서 급속 동결시켜 일반 레토르트 제품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냄새나 인위적인 맛을 내지 않고 갓 끓여낸 듯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 간단히 먹는 주부들의 아침 겸 점심 식사나 술 마신 다음날 해장음식으로도 좋다.

 

 

 

 

사골곰탕국밥’은 소고기, 대파 등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풍부한 식감을 줄 뿐만 아니라 푹 우려낸 곰탕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소고기육개장국밥’은 양지와 대파, 고사리 등을 넣고 얼큰하게 끓여내 감칠맛 나는 진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다.

황태해장국밥’은 황태, 무, 대파 등을 넣어 육수를 내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특히 황태 건더기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숙취 후 해장에도 안성맞춤이다.

해물짬뽕국밥’은 오징어, 홍합, 양배추 등 쫄깃한 해물과 아삭한 야채를 듬뿍 넣고 볶아냈으며 얼큰한 불맛이 가미된 짬뽕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풀무원식품 제갈지윤 PM(Product Manager)은 “냉동밥 시장은 2015년 358억원 규모에서 2017년 812억원(출처:닐슨)까지 약 2.2배 성장했다. 냉동밥류를 즐기는 소비층도 기존 1~2인 가구나 혼밥족을 넘어 중장년층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며 “이번에 출시한 ‘냉동국밥 6종’은 국밥을 선호하는 주부, 중장년층의 반응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앞으로도 연령층을 고려하여 차별화되고 다채로운 냉동밥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