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8-01-11

살아있는 실의 힘으로 끈끈하게 영양 잡은 다이어트 식단, 맛있게 골라먹는 풀무원 나또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식품,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나또. 그러나 익숙하지 않은 맛과 향으로 나또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많다. 나또는 끈끈한 실타래 속의 건강효소 ‘나또키나제’에 고단백 식품인 콩 본연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세계 5대 건강식품이다. 여기에 콩을 48시간 발효시켜 삶은 콩보다 풍부한 식이섬유, 칼슘, 영양성분까지 더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제격!

알수록 놀라운 나또의 효능과, 보다 쉽고 맛있게 나또를 섭취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풀무원 나또를 소개한다.

 

 

다이어트 식단 나또

 

 

심혈관 건강, 천연 여성 호르몬에 식이섬유, 유산균까지! 완벽한 다이어트 식단 나또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는 나또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로 하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우선, 나또를 봤을 때 가장 특징적인 것은 바로 끈적끈적한 실이다. 나또의 끈끈한 실타래 속에는 효소 성분인 ‘나또키나제’가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데, 이 나또키나제는 혈전(혈관을 막는 노폐물)을 용해하는 효능이 있다. 특히 평소 밀가루,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했다면 장 건강 또는 혈관 질환 예방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 하루 한 끼 나또를 곁들이는 것으로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나또키나제

 

 

또한 나또는 주재료인 식물성 고단백 식품, 콩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 8종에 ‘천연 여성호르몬’이라 불리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생리불순, 생리통 등 여성 질환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도 좋다. 특히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생리불순을 겪고 있다면 나또로 다이어트 식단을 바꾸어 보는 것도 좋다.

 

 

나또 영양성분 식이섬유

 

 

이 뿐만이 아니다. 건강관리,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유산균과 식이섬유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있을 것. 48시간 발효시킨 나또는 삶은 콩에 비해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풍부해 장 건강에 좋다. 나또에는 바나나의 4배, 고구마의 7배에 달하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1g당 약 7억 마리의 유익균(바실러스균)을 함유해 장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손색이 없다.

 

 

대한민국 나또 No.1, 풀무원에서 선보이는 나또로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이며 불모지에 가깝던 국내 나또 시장을 개척한 풀무원은 약 250억원 규모로 성장한 나또 시장 점유율 84.3%를 차지하는 대한민국 나또 No.1 기업이다. 특히 풀무원에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종류의 생나또를 선보여, 나또를 꾸준히 섭취하는 소비자뿐 아니라 나또가 생소한 소비자를 위한 선택의 폭까지 넓혔다.

 

 

풀무원 나또 종류

 

 

나또 특유의 냄새 없이 부드럽고 순한 맛과 향의 풀무원 나또는 1팩(50g)당 약 65kcal~75Kcal로 칼로리가 낮아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콩이 씹히는 형태로 음료 형태의 다른 다이어트 제품보다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다.

 

 

다이어트 식단 풀무원 순생나또

 

 

나또를 처음 접한다면 보다 부드럽고 순한 나또와 맑은 간장소스가 조화로운 ‘매일아침 순생나또’나 ‘하루하나 순한나또’로 시작해보자. 특히 아침을 나또로 시작해 1일 1나또 습관을 들이면 훌륭한 다이어트 습관이 될 것.

 

 

다이어트 식단 풀무원 국산콩 생나또

 

 

풀무원 나또 대표제품인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콩 생나또’는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발효시키는 기술을 사용해 청국장과 다르게 냄새는 적고 맛은 더욱 좋다. 함께 동봉된 간장 및 겨자소스로 간을 조절해 먹으면 된다.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콩 냉동나또’는 냉동으로 유통기한이 270일까지 늘어나 보관에 편의를 더했다.

 

 

다이어트 식단 풀무원 유자나또

 

 

기본 나또에 색다른 맛을 가미해 다이어트 식단에 즐거움을 더해 주는 나또도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냄새가 적으면서도 유자소스의 상큼함을 더한 ‘국산콩 유자나또’는 여성들에게도 인기다.  

 

 

다이어트 식단 풀무원 검은콩 나또

 

 

보다 고소한 나또를 맛보고 싶다면, 슈퍼곡물 렌틸에 데리야끼 소스로 조화로운 단맛을 더한 ‘렌틸콩 생나또’, 국산 검은 약콩에 산뜻한 간장 소스를 더한 ‘국산 검은콩 생나또’로 영양이 풍부한 나또를 즐겨보자. 풀무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나또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즐기는 나또, 나또 200% 즐기는 법

 

나또는 70℃ 이상의 열을 가하게 되면 나또키나제, 유산균 등 유익균이 모두 사멸하기 때문에 열을 가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 풀무원의 모든 생나또는 풀무원만의 온도관리 기술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구입한 나또는 냉장 보관 후 먹기 전 20회 가량 젓가락으로 골고루 저어 섭취하면 된다. 또한 모든 제품에 소스가 함께 포함되어 있으니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나또 섭취방법

 

 

나또는 기본적으로 김, 깻잎, 김치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고, 밥과 함께 먹는 경우에는 정제된 흰 쌀밥보다 현미밥, 보리밥, 귀리밥 등 혈당 지수가 낮은 통곡식 밥과 함께 하면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이 된다.

 

나또를 처음 접해 단품으로 먹기 부담스러울 때에는 생나또를 여러 음식에 활용해 색다르게 즐길 수도 있다.

 

 

 

 

다이어트용 도시락으로는 ‘나또 고구마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으깬 고구마에 삶은 달걀과 원하는 야채를 잘게 썰어 마요네즈와 함께 모두 섞는다. 완성된 고구마 속을 빵에 펴 바르고 치즈와 햄을 올린 뒤, 나또를 얹으면 영양 만점 다이어트 식단 완성이다. 고구마 샐러드 만들기가 번거롭다면 시판되는 고구마 샐러드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다이어트 간식으로는 ‘나또 베리베리 주스’와 ‘나또 히야얏코’를 추천한다. 생나또를 부드럽게 저은 뒤 딸기, 블루베리, 바나나 등의 과일과 우유 100ml를 섞으면 건강한 포만감을 선사하는 다이어트 음료가 된다.

 

두부 위에 고명과 양념을 얹어 차게 먹는 일본식 두부 요리인 히야얏코에도 나또를 활용해보자. 연두부 1팩에 유자 폰즈 1/2컵을 뿌리고, 나또를 올린 뒤 실파와 튀김볼 1큰술을 더하기만 하면 된다. 일식 전문점이나 이자카야에서 선보이는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파티 음식을 준비하는데 고열량이 걱정된다면, ‘아보카도 연어 나또 김쌈’을 준비해보자.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다. 한입 크기로 썬 아보카도와 생나또, 한 입 크기로 자른 연어와 야채, 소스를 모두 섞는다. 그리고 하나 숟가락씩 김 위에 올리기만 하면 끝!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건강한 다이어트 파티 음식이 완성된다. 요리에 들어가는 나또는 넣기 전 충분히 저어주는 것을 잊지 말자.

 

매번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결심했다가 금세 포기했다면, 매일 아침 나또 하나를 섭취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은 어떨까?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매력만점 나또로 칼로리는 가볍게, 영양은 든든한 다이어트 식단을 시작해보자.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