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풀무원뉴스
브랜드뉴스 2019-06-21

올가홀푸드, 스낵형 생과일 제품 ‘스낵토마토’ 인기몰이

  • 페이스북
  • 트위터

- 출시 12주만에 약 5만개 판매되며 올가홀푸드 전체 토마토 매출의 50% 이상 차지

- 간식거리 대체할 수 있는 ‘건강 스낵’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 제공

- ‘애플토마토’ 비롯해 오이, 스위트콘, 파프리카 등 스낵 콘셉트의 다양한 과채류 제품화할 계획

 

 

▲ 올가 '스낵 토마토'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스낵형 생과일 제품이 ‘건강 간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지난 3월 25일 출시한 스낵형 생과일 제품 ‘스낵토마토’가 12주만에 약 5만개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스낵토마토’는 맛이 우수하고 영양이 풍부한 대추방울토마토 품종을 선택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가족 구성원이 줄고 1인가구 비중이 증가하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특히 빵, 과자 등 기존의 간식거리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 스낵’이라는 점을 어필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했다.

 

실제로 ‘스낵토마토’는 출시 후 3개월이 채 안된 6월 16일까지 약 5만개 판매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데 성공했다. 이 추세를 유지하면 연 매출 20억대를 예상하며 올가 인기 TOP5 상품으로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가홀푸드의 ‘스낵토마토’는 경북 상주의 새봄농업회사법인과 협업하여 개발한 상품으로 스위텔이라는 품종의 방울토마토를 사용한다. 스위텔 품종은 당도가 9~10브릭스로 높고 과육이 두꺼워 씹는 식감이 좋다. 수확하면서 꼭지를 제거하여 번거롭지 않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새봄농업회사법인은 온실내부 온습도제어, 자원 재활용 등의 기술이 접목되어 고당도 품종을 4계절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밀폐형 친환경 유리온실(Semi Closed Type Glasshouse) 설비를 갖추고 있다.

 

▲ 올가 '스낵 토마토' 제품컷

 

또한 ‘스낵토마토’는 리코펜, 글루탐산, 베타 카로틴, 비타민 C와 E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 식품안전 측면에서도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인증을 받아 생산부터 수확, 유통단계까지 농업환경과 위해요소를 철저히 관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스낵토마토’는 간식거리로 제격인 건강스낵이지만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과육이 두꺼워 도마에 썰어도 육즙이 잘 흐르지 않아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바비큐 구이, 꼬치 구이 등에도 적합하다.

 

한편 올가홀푸드는 ‘스낵토마토’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스낵형 생과일 제품을 준비 중에 있다. 출시를 준비 중인 ‘애플토마토’를 비롯해 오이, 스위트콘, 파프리카 등 다양한 과채류를 제품화할 계획이다.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권혁준 CM은 "스낵토마토는 높은 당도, 우수한 식감, 간편한 휴대성을 특징으로 하여 과자나 스낵을 대체할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앞으로 더욱 다양한 스낵형 생과일 제품으로 건강 간식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ORGA WHOLE FOODS) 소개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1981년 압구정동에 '풀무원 농장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을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된 풀무원의 모태기업입니다. 유기농의 아버지 고(故) 원경선 원장님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브랜드 정신을 계승하여 '바른먹거리'를 통해 그 정신을 보다 널리 구현하고 있습니다.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과일·양곡

◇동물복지 기준을 지켜 키운 축산물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친 올가 PB(Private Brand) 상품

◇건강기능식품

◇베이커리 및 델리(Deli)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ORGA WHOLE FOODS) 소개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1981년 압구정동에 '풀무원 농장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을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된 풀무원의 모태기업입니다. 유기농의 아버지 고(故) 원경선 원장님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브랜드 정신을 계승하여 '바른먹거리'를 통해 그 정신을 보다 널리 구현하고 있습니다.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과일·양곡 ◇동물복지 기준을 지켜 키운 축산물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친 올가 PB(Private Brand) 상품 ◇건강기능식품 ◇베이커리 및 델리(Deli)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는 전국 오프라인 직영점과 숍인숍(SIS, Shop In Shop) 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쇼핑몰(http://www.orga.co.kr)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가홀푸드는 서울·인천·경기 지역에는 익일 새벽에 제품을 전달하는 ‘새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 관련 웹사이트

- 올가홀푸드 쇼핑몰 http://www.orga.co.kr

- 올가홀푸드 사외보 ‘올가라이프, ORGA Life’ http://www.orga.co.kr/webzine/vol25/index.jsp

- 올가홀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orga_wholefoods

- 바이올가 홈페이지 http://story.orga.co.kr/story/byorga/introduction.orga

 

풀무원 홍보팀

ben.chung@pulmuone.com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