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0-02-05

풀무원녹즙, 클렌즈랩 프로그램·건강즙 국내 대표 패키지 디자인상 수상

  • 페이스북
  • 트위터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서 팩스타상 수상..오는 2월 27일 시상식 열려

신선한 원재료 컬러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디자인, 친환경성 등 좋은 평가 받아 

풀무원녹즙 3번째 디자인상 수상··· 트렌디한 디자인, 친환경 패키지로 시장 공략 강화할 것

 

 

▲ 클렌즈랩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녹즙이 건강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국내 대표 패키지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최근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제28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파티오나인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가벼운 하루를 돕는 클렌즈 음료 클렌즈랩 3종(Green, Red, Yellow), 건강즙 3종(석류가인, 산이내린 녹용과 삼의 힘, 노니엔클리어)이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이다. 국내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풀무원녹즙은 ‘2016 제25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아침대용식 ‘스무디랩’ 2종), ‘2017 제6회 잇어워드(it Award) 패키지&용기 디자인 부문 본상’(아침대용식 ‘스무디랩’ 시리즈)에 이어 3회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포장 기술, 마케팅 콘셉트 등 총 3가지 기준에 의거해 패키지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클렌즈랩 프로그램은 이번 심사에서 건강하고 신선한 제품 콘셉트를 젊은 고객층에 맞춰 트렌디한 스타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과일과 채소의 영양만으로 효율적인 영양 공급을 돕는 클렌즈 제품의 특징을 패키지에 그대로 구현해 내는데 신경 썼다.

레드비트, 케일, 칼라만시 등 원료의 컬러감(Green, Red, Yellow)과 신선함을 소비자가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투명 용기와 라벨(스티커)을 적용했다. 용기의 옆면에는 컬러별 신선한 원재료를 심볼릭한 아이콘으로 강조했다. 최소한의 디자인과 컬러 사용으로 심플함에 트렌디함을 더한 것이다.

 

건강즙 시리즈 3종은 심미성, 사용자 편의성, 친환경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청정 자연의 실루엣을 배경으로 자연이 키워낸 전통소재와 과채를 패키지 전면에 일러스트로 표현해 냈다.

음용 시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고려해 파우치 형태도 획기적으로 바꿨다.

사각 모양의 파우치가 음용 시 흘러내릴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보틀(병) 모양의 파우치를 적용, 음료가 흘러내리는 단점을 보완했다. 파우치 개봉과 음용이 편리하도록 파우치 개봉부에 절취선(Easy Cut)을 적용해 빨대 사용 줄이기를 유도하고자 했다.  

 

 

▲ 건강즙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녹즙 김정희 마케팅 담당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음료 제품을 찾는 고객층도 점점 젊어지고 있다”“풀무원녹즙은 트렌디한 원료 구성과 디자인, 환경까지 생각한 패키지로 고객들과 더욱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은 지난해 6월 환경의 날을 앞두고 2020년까지 전 제품에 ‘환경을 생각한 포장’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에 풀무원녹즙은 대용식 제품에 물에 잘 녹아 쉽게 분리되는 ‘수분리 라벨’을 적용해 올해까지 녹즙 전 제품에 친환경 포장 적용을 완료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분리배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라벨 절취선은 녹즙, 발효유 전 제품에 이미 적용하고 있다.

 

 

풀무원 홍보팀

ben.chung@pulmuone.com

 

인기뉴스